WNBA ‘미네소타 지명’ 박지수, 곧바로 라스베이거스로 트레이드(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4-13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된 박지수(왼쪽).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농구의 ‘대들보’ 박지수(20‧청주 KB국민은행)가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7순위로 깜짝 지명됐다.

WNBA 미네소타 링스는 1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 W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5순위, 전체 17순위로 박지수를 지명했다. 이어 곧바로 미네소타는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와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미네소타는 박지수와 전체 24순위로 지명한 칼리아 로렌스를 라스베이거스로 보내고, 라스베이거스로부터 전체 32순위 질 바르타와 2019년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지명권을 받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박지수가 WNBA 진출을 결정하면 라스베이거스에 입단하게 됐다.

지난 시즌까지 샌안토니오 스타스였던 라스베이거스는 2018시즌을 앞두고 연고지와 팀 이름을 모두 변경한 구단이다. 지난 시즌 성적은 최하위로 부진했으나 이 팀에는 2015-2016시즌 국민은행에서 활약했던 데리카 햄비, 지난 시즌 하나은행 유니폼을 입었던 이사벨 해리슨 등 익숙한 이름의 선수들이 속해 있다.

미네소타가 박지수를 지명한 것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다. 박지수는 이번 드래프트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한국 선수가 W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된 것은 2003년 정선민(현 신한은행 코치)이 시애틀 스톰에 1라운드 8순위로 지명된 이후 이번 박지수가 두 번째다.

신장 193cm의 국가대표 센터 박지수는 2017-2018시즌 한국여자프로농구(WKBL) 국민은행 소속으로 정규리그 35경기에 출전해 평균 14.2점 12.9리바운드 3.3어시스트 2.5블록을 기록했다.

하지만 박지수의 WNBA 진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박지수는 2016년 WKBL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국민은행에 지명돼 프로 데뷔했다. 박지수와 국민은행의 계약기간은 5년으로 2021년까지다. 이 때문에 국민은행과 박지수는 WNBA 진출 여부를 놓고 논의가 필요하다. 여름리그를 진행하는 WNBA와 겨울리그로 펼쳐지는 WKBL의 일정은 겹치지 않는다.

박지수는 농구 국가대표 센터 출신 박상관 씨와 배구 청소년대표 출신 이수경 씨의 1남1녀 중 둘째로 ‘농구 DNA’를 갖고 태어났다. 고등하교 시절부터 한국여자농구의 10년을 책임질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다. 박지수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센터로 큰 신장에도 외곽슈팅 능력까지 갖췄다.

박지수는 “기분이 좋고 영광스럽다. WNBA 진출 여부는 상의가 필요해 확답이 어렵지만, 미국에서 잘하는 선수들과 연습하면서 실력을 겨뤄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