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뽀로로가 소개하는 창작동화 영상 100만뷰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8-04-13 1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국민은행은 올해 초 뽀로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영상으로 제작한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의 2개 작품이 오픈 3개월 만에 조회수 1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동화는 내 친구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KB국민은행이 1992년부터 발행해 오고 있는 창작동화집이다. 지난 27년간 전국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 1만3000여곳에 무상으로 배부됐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동화집과 동화구연 CD로도 만들어 전국 맹학교 및 전자도서관 등에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 시대 흐름에 맞춰 '뽀로로'가 작품을 소개하는 동화영상으로 제작했다.

'KB창작동화집X뽀로로' 동화영상은 유튜브 뽀로로(Pororo) 채널에서 전년도 KB창작동화제 작품 공모전 수상작인 '목욕탕 도깨비들'과 '작은 아이, 더 작은 아이'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동화는 내 친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KB창작동화제 작품 공모전의 당선작(장려상 이상)도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제27호'로 제작돼 오는 5월 중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