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갑질에 경중 따지는 文…우병우 감싸기와 뭐가 다르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4-13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바른미래당 제공]


바른미래당이 13일 문재인 대통령의 김기식 금감원장 관련 입장문에 대해 "갑질의 경중을 논해 형평성을 따진다는 문 대통령, 박근혜의 우병우 감싸기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일침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잘못되고 부적절한 행위가 있으면 처벌하고 책임져야지, 갑질의 경중을 논해 형평성을 따진다는 것이 대통령 입에서 나올 말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그 어떤 부적절한 갑질도 과거의 관행에 비추어 봤을 때 평균적이면 면죄부를 주겠다고 공언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이게 적폐청산인가. 시간이 지날수록 정치권이 더욱 투명해지고 도덕적으로 엄격해질 수 있도록 책무를 다 해야지 이 무슨 망언인가"라고 일갈했다.

김 대변인은 "김기식 하나 살리겠다고 문 대통령은 정권의 도덕성, 국민이 요구했던 개혁마저 무너뜨리고 있다"며 앞으로 어떤 적폐가 밝혀지더라도 다들 과거의 평균적인 관행이었다며 다들 빠져나갈 것이 뻔히 보이지도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선 "대통령의 이런 막말에도 찍 소리 못하고 가만히 있을 것인가. 과거 박근혜 정부의 우병우 감싸기를 준엄하게 비판했던 결기는 도대체 어디로 갔는지 묻겠다"라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김 원장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문을 내고 "과거 국회의원 시절 문제되고 있는 행위 중 어느 하나라도 위법이라는 객관적인 판정이 있으면 사임토록 하겠다. 피감기관 지원 해외출장이 당시 국회의원들의 관행에 비추어 도덕성에서 평균 이하라고 판단되면, 위법이 아니더라도 사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이 기회에 인사 때마다 하게 되는 고민을 말씀드리고 싶다. 논란을 피하는 무난한 선택이 있을 것이다. 주로 해당 분야의 관료 출신 등을 임명하는 것"이라며 "한편으로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한 분야는 과감한 외부 발탁으로 충격을 주어야 한다는 욕심이 생긴다. 하지만 과감한 선택일수록 비판과 저항이 두렵다. 늘 고민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