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문 대통령 아들 준용씨 ‘특혜채용’ 소송 비판…“진실 소명 노력부터 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8-04-13 0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련 의혹 제기 의원들에 손배소 제기

문준용 의혹 허위제보한 이유미 당원 긴급체포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국민의당에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와 관련해 허위 내용을 제보한 당원인 이유미 씨가 27일 오전 서울 남부지검에서 조사 중 긴급체포돼 구치소로 향하고 있다. 2017.6.27 jieunlee@yna.co.kr/2017-06-27 08:04:22/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심재철 국회 부의장(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손해배상 청구 민사 소송을 한 것과 관련해 “한국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 관련 진실부터 소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3일 서울남부지법에 따르면 문씨는 3월 말 심 부의장과 정준길 전 자유한국당 서울 광진을 당협위원장,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을 상대로 각각 800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문씨는 ‘국민의당(현 바른미래당) 제보조작’ 사건에 연루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 김성호 전 의원, 김인원 변호사, 당원 이유미씨, 당시 국민의당 소속이었던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과 바른미래당 등을 상대로도 총 2억5000만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냈다.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은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문씨가 한국고용정보원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심 부의장은 이에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준용씨가 소장을 통해 제기한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했다.

먼저 준용씨는 소장에서 문 대통령이 청와대 비서실장으로 재직했던 2007년 당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조사를 통해 특혜채용이 아님이 밝혀졌다고 주장한 점을 꼬집었다.

이에 대해 심 부의장은 “권재철 한국고용정보원장은 국회에서 수차례 위증을 하며 채용 의혹을 비호했지만, 결과적으로 해당 기관에 기관주의 행정처분과 인사채용 담당자 3명의 견책·경고 조처가 내려졌다”고 밝혔다.

그는 또 2010년 이명박 정부 당시 고용노동부의 재조사에서도 특혜채용이 없었음이 재차 확인됐다는 준용씨의 주장에 대해서도 “해당 건은 2010년 11월 고용노동부 감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면서 “이는 2012년 국회 국정감사 결과처분 이행 자료에도 명시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심 부의장은 “한국고용정보원의 인사책임자인 황기돈씨도 국회 증언에서 채용 공고 내용과 절차상의 잘못이 있다고 시인했다”면서 “‘황제 휴직’ 중에 한 3개월짜리 미국 내 불법 인턴취업도 고용정보원으로부터 사전 허락받은 프로그램 안에 포함돼 있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대선 기간 중 준용씨의 특혜채용 의혹에 관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해 국회의원으로서 의혹 해소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그런데 여전히 준용씨는 해명 노력은 뒷전인 채 민사 소송을 제기했는데 이는 대통령 아들로서 지녀야 할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의식이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