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5월 가정의 달 맞이 ’한컴 말랑말랑 캠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4-12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한컴]

한글과컴퓨터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한컴 말랑말랑 캠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달 12일부터 3주간 주말 동안 진행하는 이번 캠프는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와 한국잡월드, 서울 경복궁, 강원도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열린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6~7세의 영유아도 참여할 수 있는 SW 코딩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 했으며,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체험 학습도 강화했다.

교육 전문기업 ㈜PDM과 함께하는 유아 코딩 캠프는 유아발달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개발된 코딩도구 ’큐비코‘를 활용함으로써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문제해결 능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서울 경복궁에서 진행되는 ’스마트 미션 수행 가족 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경복궁의 역사와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지난 겨울방학 캠프에서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간 레고와 UCC수업은 새롭게 개편하여 준비했다. 저학년 학생을 위한 ’LEGO&올림픽 코딩캠프‘는 레고를 활용해 컬링, 축구 등 올림픽 종목의 로봇 모형을 만들고, 직접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할 수 있다. ’UCC 제작·발표 캠프‘는 한컴타워에서 진행하는 ’역량강화 편‘과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진행하는 ’자연체험 편‘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학생들은 조별 동영상 촬영과 UCC 제작 등 다양한 협동과정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뜨거운 반응으로 기존 방학에만 운영해온 캠프를 5월에 추가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한컴의 SW노하우와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교육 전문 파트너와 함께 미래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