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넋나간 보이스피싱’… 금감원 광주지원에 원장 사칭 사기 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4-12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은 경찰과 더불어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관 중 하나다. 최근 금감원 광주지원에 듣는이들을 실소케 한 사건이 벌어졌다. 김기식 원장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미수사건이 벌어진 것이다.

12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에 따르면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취임한 직후인 지난 3일 금감원 광주전남지원장 사무실에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전화를 건 남성은 “나 김기식인데. 서울대 교수가 호남대에서 강의를 하고 여수를 가기 위해 택시를 타고 광주버스터미널에 갔다가 지갑을 잃어버렸다. 지원장이 좀 도와줬으면 좋겠다”며 누군가의 휴대전화 번호를 남겼다.

지원장은 미심쩍은 생각이 들어 원장실로 확인해 본 결과, 그 시간 김 원장은 국회에서 업무를 보고 있어 통화할 여력이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

곧바로 보이스피싱이라고 판단해 경찰에 신고해 발신자 휴대전화로 연락을 취했으나 착신이 금지된 휴대전화였다.

보이스피싱을 단속하는 금감원 간부를 상대로 한 ‘간 큰 보이스피싱’ 미수 사건이었다.

앞서 지난해에는 광주지방국세청 산하 전주권 세무서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산업의학과 교수’라고 소개한 남성의 전화 한 통에 50만원을 날리기도 했다.

당시 이 남성은 세무서장 집무실로 전화를 걸어 국세청 모 국장과 친분을 과시하며 “택시 안에 지갑을 놓고 내렸다”며 50만원을 빌려달라고 한 뒤 세무서장을 만나 돈을 받고 유유히 사라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