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초점] 닐로, '지나오다' 역주행에 꼼수있다?…"사재기 NO" 해명에도 누리꾼은 '냉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4-12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닐로 SN]


가수 닐로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자, 사재기와 같은 부정행위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 된 가운데, 닐로 측이 입장을 전했다.

12일 닐로 소속사 리메즈 엔터테인먼트의 홍보를 담당하는 메이저세븐 컴퍼니 관계자는 아주경제에 “음원 조작 및 사재기 등의 부정행위는 결코 없었다”며 억울한 입장을 내놨다.

닐로의 소속사 리메즈 엔터테인먼트는 SNS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회사로, 닐로의 음원차트 역주행 역시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인 셈이다.

그러나 이를 두고 일부의 누리꾼들은 닐로의 ‘지나오다’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이 일종의 ‘편법’이 아니냐는 주장을 거듭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새벽 시간 대 폭등한 이용자수 등을 증거로 내걸기도 했다.

심지어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는 장덕철과도 비슷한 추이로 역주행을 기록했으며, 특히 새벽 시간대에 멜론 등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걸그룹 트와이스, 엑소-첸백시, 위너 등 거대한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을 제쳤다는 점은 더욱 의심을 사게 할만한 점이라는 게 대다수의 의견이다.

닐로 측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누리꾼들은 의심의 시선을 거두지 않고 있다. 누리꾼들은 “역주행이 그렇게 쉬운 거냐”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라”는 등의 댓글로 여전히 닐로의 음원차트 역주행에 대한 시선은 곱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닐로는 지난 2015년 데뷔했으며, 역주행한 ‘지나오다’는 지난해 10월 발매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