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1달간 대장정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장봉현 기자
입력 2018-04-12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8 완도 청산도 슬로걷기축제가 지난 7일 개막해 5월 7일까지 31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사진=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군은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대표 축제인 2018청산도슬로걷기축제가 5월 7일까지 31일간의 일정으로 대장정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청산도슬로걷기축제는 걷기를 소재로 한 최초의 축제이자 가장 긴 기간 개최되는 축제이다.

특히 저비용 고부가가치의 경제 축제로 올해는 한국관광공사가 '2018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의 일환으로 후원하고 있다.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공식행사는 14일 열린다. 공식행사에서는 느림의 종 타종, 오색가래떡 커팅식, 나비야 청산가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7080밴드 판도라, 여행스케치가 청산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노래로 전하는 힐링콘서트, 우리나라 대표 산악인인 엄홍길 대장이 ‘인생은 여행이다’라는 주제의 힐링토크가 열린다.

공식행사 이외에도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청산완보(靑山緩步)'는 42.195㎞로 구성된 슬로길 11개 코스를 걸으며 청산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청산도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파시문화거리, 청산해녀관, 전복장 만들기, 청산도에서 생산된 청보리로 만든 수제맥주 판매 시음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자기장의 이상으로 한국의 버뮤다 삼각지대로 알려진 청산도 범바위 일대에서는 좋은 기운을 관광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기 체조 체험, 생기가 흐르는 삼각의자, 오작동하는 대형 나침반, 자석이 붙는 신비로운 돌 체험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2007년 청산도가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이후 완도군 전역이 슬로시티로 확대돼 재인증 받는 의미 있는 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청산도를 찾아 삶의 여유와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