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카드뉴스] 전국 맑고, 낮과 밤 기온차 커···황사영향으로 미세먼지 "나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효곤 기자
입력 2018-04-11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내일 서해상에서 위치한 고기압 영향, 전국 대체로 맑음![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내일(12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모레(13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내일(12일) 낮까지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충북, 경북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 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황사 현황과 전망 >
o 현재, 중국 북동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습니다. 이 황사는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하고 있으며,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겠으나,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내일(12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다소 높아질 가능성이 있겠으며,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지역과 강도가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18시 해제) 가운데, 오늘 밤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