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렴‧윤리경영위원에 민간전문가 3인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4-11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청렴활동 강화와 윤리경영 객관성 확보를 위해 11일 민간전문가를 청렴·윤리경영위원으로 위촉하고, ‘2018년 제1차 청렴·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윤리경영위원회는 중진공 윤리경영 관련 방침 및 추진계획을 결정하고, 자문하는 최고의사결정기구로서 2016년 5월부터 민간전문가와 함께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한국윤리경영학회 김정원 회장, 가톨릭대학교 이종원 행정대학원장, 법무법인 한별 최영룡 변호사 등 3명이다. 윤리경영 및 내부견제에 관한 대표적인 전문가들로서 중진공의 윤리경영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자문에 참여한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열린 2018년 1차 위원회에서는 중진공 연간 윤리경영 계획 심의를 진행하며 △참여형 윤리경영시스템 구축 △전사적 청렴·윤리의식 내재화 △외부 이해관계자로 청렴·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효과성 있는 실천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위원회를 통해 윤리경영 계획을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며 “매년 4조원 이상의 정책자금을 집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내외부 소통을 강화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윤리문화를 창출,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가운데)이 청렴·윤리경영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중진공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