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난자들' '젊은 작가상 수상 작품집'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영풍문고 베스트셀러 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4-10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젊은 작가들이 쓴 소설 '제9회 젊은 작가상 수상 작품집'과 판타지 소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탈북민 삶의 이야기를 다룬 '조난자들'이 영풍문고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10일 영풍문고는 4월 1주 종합베스트 20에 따르면 하태완 작가의 '모든 순간이 너였다', 곰돌이 푸의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이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조난자들'은 25분 만에 비무장 지대를 건너 10년 만에 통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주승현 박사의 자전적 에세이이다.
책은 탈북민의 삶을 통해 분단 사회의 현실을 드러내며 '통일'에 대한 또 다른 의미를 상기시키고 우리 시대의 뒤틀린 현대사를 담아냈다.

'제9회 젊은 작가상 수상 작품집'은 2018년도 일곱 편의 수상작과 젊은 평론가의 해설을 담았다. 특히 대상 수상작인 박민정 작가의 '세실, 주희'는 세 여성의 성별 혐오에 대한 세밀하게 묘사가 일품이다.

20위에 새롭게 진입한 소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는 고서점을 운영하는 할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있는 평범한 고등학생이 할아버지의 죽음 이후, 인간의 말을 하는 '얼룩 고양이'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