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뉴욕증시 반등에 유가도 동반 상승…WTI 2.2%↑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8-04-10 0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AP]


9일(현지시간) 국제유가는 미·중 무역전쟁 우려가 다소 사그라들어 증시가 급등하면서 함께 동반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거래일보다 배럴당 1.36달러(2.2%) 상승한 63.4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5월물 브렌트유도 같은 시각 배럴당 1.47달러(2.19%) 상승한 68.58달러 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이날 유가는 미국과 중국이 협상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무역전쟁 우려가 다소 완화되면서 증시와 함께 동반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유가 상승폭은 이난 3월 23일이후 최대다. 

클리퍼데이터 상품 리서치 이사인 매트 스미스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다시한번 유가가 시장 전반의 분위기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드러났다"면서 "우호적 증시 분위기가 유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달러 약세도 상승의 뒷받침했다"고 지적했다. 

지난 6일 국제유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추가로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2% 정도 급락했었다. 

한편 최근 '시리아 사태'와 맞물려 중동의 지정학적 위기감이 높아진 것도 유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고 외신은 전했다. 

국제금값은 소폭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6월 물 금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온스당 4달러(0.3%) 상승한 1,340.10달러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