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4구 '스마트도시형' 도시재생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8-04-08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일 플랫폼창동61서 '안전도시' 포럼 개최

서울시는 오는 11일부터 도봉구 플랫폼창동61에서 안전도시 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오는 11일부터 도봉구 플랫폼창동61에서 안전도시 포럼을 연다고 8일 밝혔다. 

플랫폼창동61 내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선 전문가들이 안전도시와 스마트도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사물인터넷(IoT)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화재·지진 등 자연재해와 범죄 등 사회적 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자리로 마련된다. 

시는 동북4구(성북·강북·도봉·노원)는 재해에 취약한 낙후된 저층 주거지가 밀집된 곳으로 도시재생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담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시는 '스마트도시형'이 도시재생에서 새로운 유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스마트 안전도시 필요성과 방향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안전도시 구축방안 △시민참여형 스마트 안전도시 실천방안 및 사례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에는 김동욱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좌장)와 강부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윤중경 제일엔지니어링 사장 등이 참여한다. 

이택근 서울시 동북권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은 노후화되고 있는 동북4구가 첨단기술을 적용한 안전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