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언론 "朴 절망하고 韓 구원받았다"…1심 판결 대대적 보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베이징=이재호 특파원
입력 2018-04-06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민일보·신화통신 등 속보 타전, 재판 생중계도

  • 朴 정치이력·사건경과 소개, 中 누리꾼들도 관심

[사진=신화사]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판결에서 징역 24년이 선고되자 중국 언론들도 속보로 타전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와 관영 신화통신 등은 "한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이 6일 박 전 대통령에게 징역 24년, 벌금 180억원을 선고했다"고 보도했다.

바이두 등 주요 포털사이트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판결 과정을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하기도 했다.

중국 언론 펑파이는 '전 대통령의 절망과 한국의 구원'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박 전 대통령이 국정농단 사태로 지난해 3월 탄핵을 당하고 구속된 뒤 1년이 지나 1심 판결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 언론은 박 전 대통령의 옥중 생활 모습까지 묘사하는 등 그동안의 재판 경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또 1심 판결을 TV로 생중계하는 방안을 놓고 한국 정치권 내에 갑론을박이 있었다는 내용도 전했다.

중국신문망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딸인 박 전 대통령은 40전 40승의 '선거의 여왕'으로 불리며 대통령에 당선됐다"며 "명예롭게 물러날 수 있었지만 최순실씨와의 국정농단 사태로 결국 수감됐다"고 보도했다.

1997년 박 전 대통령이 한나라당에 입당한 이후 대통령에 당선될 때까지의 정치 이력을 설명하며 "이날 판결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이 항소를 할 지는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판결 소식을 접한 중국 누리꾼 들은 "한국 대통령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 모두 말년이 불행하다", "중국도 되돌아보자. (정치인 범죄의 처벌이) 너무 가볍지 않은가" 등의 반응을 내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