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상반기 대규모 신규 채용…"블라인드 방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4-05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달 250명 규모 신규채용 공고

LH 진주 본사 사옥 전경. [사진=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상반기 250명 규모의 신입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심층 검증할 계획이다. 이달 중순에 모집공고 예정이며 필기전형은 5월 19일, 면접전형은 6월 중에 실시된다.

LH는 2009년 출범 후 첫 채용인 2012년부터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적용해 왔다. 따라서 입사지원서에는 사진과 학력, 출신지 등 개인정보 일체를 입력하지 않아야 하며 입사지원서 작성 시에도 학교나 출신지 등을 특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작년부터는 면접 전형시 개인을 특정할 수 없도록 면접티셔츠를 제공하는 토탈 블라인드(Total Blind)를 적용하고 있다.

블라인드로 채용프로세스가 진행되는 만큼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가 결정적인 판단기준이 된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공고되는 직무기술서를 꼼꼼히 살핀 후 지원할 업무별 키워드를 숙지하고, 지원자의 경험이나 경력과 연계해 입사 후 LH에 기여할 바를 명확히 표현해야 한다. 필기시험은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수행능력평가, 인성검사로 진행된다.

LH는 작년에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523명의 대규모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정부의 일자리 중심 경제 정책에 적극 호응하면서 주거복지와 도시재생뉴딜 로드맵 수행, 스마트시티 조성 및 수출 등 LH에게 주어진 공적 미션을 차질 없이 완수하기 위해 젊은 성장동력이 많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LH는 최근 'LH 굿잡플랜(Good Job Plan) 시즌2'를 발표하고 향후 5년간 연평균 15조9000억원을 투자해 23만1000명의 고용유발효과를 창출하는 일자리 중심 경제를 선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상우 LH 사장은 "지난해에는 대규모 정규직 채용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뿐만 아니라, 공공부문 최대 규모의 투자 집행을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올해도 새롭게 개편한 일자리 종합계획을 전사적으로 면밀히 수행해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