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서현 “현송월 단장, 공연 내내 따뜻한 격려해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4-05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DB]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 일원으로 참가해 지난 4일 귀국한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서현은 취재진과 만나 “목감기에 걸려 최상의 컨디션으로 노래를 부르지 못해 속상했는데 평양 시민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 덕분에 힘을 낼 수 있었다. 내가 더 감동을 받은 무대였다”고 공연 소감을 밝혔다.

지난 평창 올림픽 때 함께 무대에 선 후 이번 공연에서 다시 만난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에 대해선 “공연 내내 건강 상태를 걱정해주면서 따듯한 격려를 많이 해주셨다. 공연이 끝난 후 이번 공연의 진행과 노래를 잘 해줘 너무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셨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에선 조용필, 이선희, YB, 백지영 등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그 의미를 더했다. 서현은 “이선희 선생님과는 이번 방북 공연을 통해 많이 가까워진 것 같다. 선생님도 저도 건강이 안 좋았는데 여러 가지로 많이 챙겨주시고 좋은 조언도 많이 해주셨다. 평소에도 다정하시고 따듯하셔서 함께 하는 동안 힘이 돼 주셨다. 훌륭한 선배님들의 무대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다”고 말했다.

북한 예술단의 방남 공연에 이어 우리 예술의 방북 공연에도 함께 한 서현은 “앞으로도 남북의 평화적인 교류가 있다면 대한민국 국민으로 언제든 꼭 참여하고 싶다. 이번 공연이 남북 관계 개선의 발판이 됐으면 하는 바람은 남북의 모든 출연진들이 같은 마음일 것 같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