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이재명 캠프에 "공동으로 '혜경궁 김씨' 실체 규명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04-04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해철 캠프 "당 전체 선거 이미지에 피해 주는 상황…적극적 협력 기대"

  • 문제의 SNS 계정, 盧·文은 물론 전해철까지 비방…일각에선 '이재명 부인' 김혜경 아니냐 추측도

6·13 지방선거 경기지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예비후보(좌)와 전해철 예비후보(우). [사진=연합뉴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가 4일 같은 당 이재명 예비후보 측에 '정의를 위하여(08__hkkim)' 트위터 계정의 실체를 공동으로 규명할 것을 제안했다.

김현삼 전해철 캠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양측이 공동 명의로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에 해당 트윗 계정을 고발하는 방법이 현실적이라고 판단한다. 이 후보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트윗들의 내용은 실로 충격적이었다"면서 "노무현·문재인 전·현직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비하하고 저주를 퍼붓는 내용이 다수였고, 전해철 입후보 예정자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모욕적인 내용 또한 게재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해당 아이디가 논란 이후 즉시 계정을 폐쇄한 점도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을 뿐 아니라 그 파장이 언론 보도를 통해 네거티브 공방전으로 비쳐짐에 따라 우리 당 전체 선거 이미지에 피해를 주는 상황"이라며 "방관할 문제가 아니라는 판단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이 언급한 계정을 둘러싼 논란은 전날 밤 촉발됐다. 이 계정의 주인이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김씨의 이름을 따서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혜경궁 김씨'로 칭하기도 했다.

의혹을 제기하는 이들은 해당 계정이 이재명 후보와 수차례 트윗을 직접 주고받았고, 이재명 후보보다 먼저 이 후보의 대학 시절 사진을 게시했다는 점 등을 근거로 들었다.

또 해당 계정 이용자가 스스로 악기를 전공했다고 밝힌 사실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김혜경씨 역시 숙명여대에서 피아노를 전공했다.

앞서 이재명 캠프는 이러한 의혹에 대해 "마타도어"라고 선을 그은 바 있다. 김남준 대변인은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김혜경씨의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은 따로 없다"면서 "어떤 조치를 취할 지 검토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