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IoT 기반 공유자전거 사업 제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운 기자
입력 2018-04-04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카드는 세계 1위 공유자전거 사업자인 ofo(오포)를 비롯, KT, NHN KCP와 함께,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 드림스퀘어에서 공유자전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 이찬홍 플랫폼사업그룹장, ofo Yanqi Zhang(엔치 장) 공동창업자, KT 김준근 GiGA IoT 사업단장, NHN KCP 박준석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사의 금융, ICT 역량을 기반으로 IoT 기술을 활용한 공유자전거 시장 확대를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ofo는 중국에서 창업한 세계 1위의 공유자전거 사업자로, 세계 20개국에서 1,000만대 이상의 공유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은 ofo의 21번째 진출국으로 현재 부산에서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한국에서의 공유자전거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신한FAN’ 플랫폼 내에 ofo의 공유자전거 서비스를 연계하고, 서비스 이용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해 ofo 이용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신한FAN’과 ofo의 플랫폼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신한카드가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파트너로서 IoT 분야의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더 많은 IoT 기반 서비스 사업자들이 ‘신한FAN’ 플랫폼으로 진입, 플랫폼의 확장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900만 이용자의 ‘신한FAN’을 중심으로 연결·확장을 통한 견고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통해 디지털 컴퍼니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