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문체부 장관 "김정은 위원장, 노래와 가사에 대해 물어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4-02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위원장이 우리 예술단 참석해 남측 노래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1일 평양공연공동취재단에 따르면 남측 대표단장으로 참석한 도종환 장관은 공연이 끝난 뒤 "(김 위원장이) 남측 공연 중 노래와 가사에 대해 물어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2층 객석 중앙, 도종환 장관 옆자리에 앉아 공연을 관람한 김정은 위원장은 공연 도중에 박수를 치며 관심을 보였으며, 공연이 끝난 뒤 출연진을 불러 일일이 악수하며 격려하고 단체 사진도 찍었다.

또 김 위원장은 출연진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자주 해야 한다. 남측이 '봄이 온다'라는 공연을 했으니 가을엔 결실을 보고 '가을이 왔다'라는 공연을 서울에서 하자"고 즉석 제안했다.

남측 예술단 공연인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 봄이 온다'는 평양 대동강지구 동평양대극장에서 이날 오후 6시 50분에 시작돼 오후 9시까지 2시간 10분 동안 진행됐다.

공연은 조용필, 최진희, 강산에, 이선희, 윤도현, 백지영, 정인, 알리, 서현, 김광민, 걸그룹 레드벨벳 등 11팀(명)의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26곡의 노래를 불렀다.

우리 공연단은 오는 3일 북측 예술단과 합동공연을 한 뒤 인천공항으로 귀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