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국영 "만우절에 거짓말처럼 떠난 톱스타"···어느덧 15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4-01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영웅본색' 스틸컷]


중화권 톱스타 故 장국영이 세상을 떠난 지 어느덧 15주년이 됐다.

고 장국영은 2003년 4월 1일 세상을 떠났다. 홍콩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톱스타이자 배우였던 그는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장국영은 향년 46세로 짧은 나이에 생을 마감했다. 이날이 만우절인 만큼 사람들은 그의 죽음을 믿지 않았다. 해프닝으로 넘기려 했으나, 이내 사실로 밝혀지며 충격을 더했다. 믿기 어려운 거짓말처럼 세상을 떠난 장국영.

그날 이후 매년 4월 1일은 만우절보다도 장국영이 먼저 떠오르게 됐다.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음모론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가 하면, 슬픔에 못 이겨 그를 따라 세상을 등지는 팬들이 나오기도 했다.

당대 최고 배우의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에 전 세계 팬들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다. 이에 팬들은 여전히 고인을 추억하고 있다. 생전 흡인력 강한 열연으로 진한 여운을 선사한 고인이었기에 세월이 흐를수록 팬들의 그리움은 깊어만 간다.

장국영은 지난 1976년 홍콩 음악 콘테스트에서 2등을 수상하며 가수로 먼저 데뷔했다. 이후 1978년 '홍루춘상춘'으로 본격 영화계에 뛰어들었고, 87년 '영웅본색'을 통해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천년유혼' '아비정전' '종횡사해' '패왕별희' '동사서독' '해피투게더' 등 수많은 명작을 남겼다. 노래와 연기,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실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홍콩 연예계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그는 떠나도 작품은 남았다. 여성영화채널 씨네프(cineF)는 4월 1일 그의 15주기를 맞아 '다시 보고 싶은, 장국영'을 주제로 한 추모특집을 마련한다. 씨네프는 밤 10시부터 고(故) 장국영의 대표작 영화 '금옥만당과 '해피투게더' 두 편을 연속 방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