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미세먼지‘좋음ㆍ보통’..전국 맑고 낮 최고22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3-30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침 최저기온 4∼11도, 낮 최고기온 13∼22도

[사진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

30일 오전 0시 20분 현재 날씨는 전국이 구름 많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11도, 낮 최고기온은 13∼22도가 되겠다.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하겠다.

오늘 경상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지난 28일까지 고비사막과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발원했던 황사는 대부분 중국 북동지방으로 빠져나갔고 그 중 일부가 북한과 서해 상공을 지나고 있다. 이 황사는 대기하층에 형성된 상승류로 인해 대부분 상층으로 떠서 이동하면서 약화되고 있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이나 '보통'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은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돼 오전과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나타낼 가능성이 있다.

오늘까지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남해상과 제주도해상에는 동풍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다. 오늘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5m와 1∼3m,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2m와 1∼2.5m 높이로 일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