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호텔 결제 사실 확인…성추행 기억은 전혀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3-28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입장·거취 이른 시간 안에 직접 밝힐 예정"

정봉주 전 의원이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그동안 자신이 내놓은 해명이 잘못됐음을 시인하면서도, 여전히 성추행 사건에 대한 기억은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7일 직접 카드 사용내역을 확보해 검토해 본 결과 2011년 12월 23일 렉싱턴 호텔에서 결제한 사실을 확인하고 즉시 스스로 경찰 측에 자료를 제공한 뒤 곧바로 프레시안 기자들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저는 2011년 12월 23일 렉싱턴 호텔에 간 사실 자체가 없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7년 전 일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저도 너무도 오래된 일이어서 기억을 떠올리기가 쉽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는 "A씨가 지난 27일 기자회견에서 2011년 11월 23일 오후 5시 37분께 렉싱턴 호텔 뉴욕뉴욕에서 저를 기다리면서 찍었다는 사진을 공개했다. 저는 오후 5시 이후 여의도가 아닌 장소에서의 결제나 방문을 입증하는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던 중 당일 오후 6시 43분 뉴욕뉴욕 결제내역을 제 자신이 스스로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결제내역을 확인한 저는 이 사실을 변호인에게 알렸다. 유리한 증거가 많이 있다는 생각에 덮고 가고 싶은 유혹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결제내역이라는 명백한 기록이 저의 당일 렉싱턴 호텔 방문을 증거하고 있는 이상 이를 스스로 공개하는 것만이 이 모든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모든 책임을 지는 길이라 판단했다"고 했다.

정 전 의원은 "여전히 변명처럼 들리겠지만 저는 이 사건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하지만 직접 나서서 결제 내역을 확보했고 이를 제 눈으로 확인한 이상 모두 변명에 불과하다고 판단했다. 기억이 없는 것도 제 자신의 불찰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입장과 거취에 대해서는 빠른 시간 안에 직접 별도로 말씀 드리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 7일 인터넷 언론 프레시안은 정 전 의원이 2011년 11월 23일 기자 지망생 A씨를 서울 영등포구 렉싱턴호텔로 불러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이에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지난 13일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기자 6명과 언론사 4곳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소했고, 프레시안도 16일 정 전 의원을 고소했다.

정 전 의원에게 성추행당했다고 폭로한 A씨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 당시 호텔에 갔던 증거를 새롭게 공개했다.

그는 당시 오후 5시 5분과 5시 37분에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인 뉴욕뉴욕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위치를 기록하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찍은 사진으로 장소와 시간이 같이 기록돼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정 전 의원이 전날 늦은 밤 고소 취소장을 제출했다"며 "취소장을 낸다고 바로 수사를 중단하는 건 아니고, 기본적으로 예정됐던 조사 일정은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인터넷매체를 고소한 정봉주 전 의원이 지난 22일 오후 고소인 자격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중랑구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로 출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