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한미FTA 원칙적 합의" 확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03-28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정례 브리핑에서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 [사진=AP/연합]


백악관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과 관련해 "원칙적 합의에 도달했다"고 확인했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27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말하면서 "세부사항을 곧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기자들에게 "한·미 FTA와 232조 철강 관세에 대해 미국과 원칙적인 합의, 원칙적인 타결을 이뤘다"면서 "실무 차원에서 몇 가지 기술적인 이슈가 남아있는데 곧 해결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힌 바 있다.

같은 날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도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한·미 양국이 철관 관세와 연개한 FTA 개정 협상에 합의를 이뤘다며 "완벽한 윈-윈"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이 협상의 일환으로 미국으로 보내는 철강의 양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 양국은 지난 1월 5일 워싱턴DC에서 FTA 개정 협상을 공식 시작했다. 1월 31일~2월 1일 서울에서 2차 협상을 마친 뒤, 지난 15~16일 워싱턴DC에서 열린 3차 협상에서는 철강 관세 면제와 FTA 협상을 연계해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