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과방위원 “MBC 이메일 불법사찰 의혹 규명”…전체회의 불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3-23 13: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사진=연합뉴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3일 ‘MBC 직원 이메일 불법사찰’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해 상임위 전체회의 개의를 요청했지만 열리지 않았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10시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MBC를 출석대상으로 하는 과방위 전체회의 개의를 요청했다. 여야 간사 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전체회의는 열리지 않았다.

한국당 과방위원들은 이날 오후 추가 협의를 거쳐 오는 27일 전체회의를 열자고 재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과방위원들은 앞서 22일 성명을 내고 MBC 감사국 감사 과정에서 일부 기자의 이메일을 열람한 사례를 언급하며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인권 침해이며 언론사 최악의 사내 탄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피해자들은 언론노조의 정치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MBC 직원들”이라며 “정치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게 무슨 죄냐”라고 쏘아붙였다. 이들은 방문진과 방통위에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최승호 MBC 사장을 향해 진상을 파악해 책임질 일이 있다면 법적 책임을 지라고 촉구했다 .

아울러 국회 차원에서 진상 규명을 위해 과방위와 법사위를 열 것을 요구했다. 한국당은 이메일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MBC를 고발할 예정으로, 현재 당 법률지원단에서 고발장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