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지 언론들, 문 대통령 국빈방문 소식 대서특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베트남 하노이=주진 기자
입력 2018-03-23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대통령, 우리 축구대표팀 만났다" 베트남 언론 관심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베트남 국빈방문 첫 일정으로 베트남 축구협회를 방문, 지난 1월 베트남 U-23 국가대표팀을 아시아축구연맹(AFC) 준우승에 올려놓아 베트남의 국민적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을 만나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베트남 현지 언론매체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 소식을 대서특필하고 있다.

특히 문 대통령이 첫 일정으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과 박항서 감독을 만난 소식을 현지 언론매체들은 비중 있게 소개했다.

일간 라오동은 "한국 대통령이 U23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만났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문 대통령이 전날 올해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신화를 쓴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찾은 얘기를 상세히 전했다.

라오동은 이 행사가 문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첫 일정이라는 데 의미를 부여했다.

또 문 대통령 내외가 부 득 담 베트남 부총리, 박 감독과 함께 축구공을 찼고, 문 대통령과 담 부총리가 자국 축구대표팀 사인이 적힌 공을 주고받았다고 설명하면서 관련 사진 8장을 실었다.
 

[사진=라오동 보도]



베트남의 소리(VOV) 방송은 문 대통령이 "U23 대회 결승전에서 폭설만 없었으면 베트남 대표팀이 우승했을 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베트남 대표팀을 격려했다면서 홈페이지에 문 대통령이 베트남 대표팀과 악수하는 사진을 내걸었다.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도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베트남 방문 첫 일정으로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만났다면서 시축하는 모습 등을 담은 사진 9장을 내보였다.

베트남통신(VNA)과 베트남TV(VTV), 하노이타임스 등도 문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소식을 잇달아 전하면서 한국과 베트남 간의 교류와 협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보도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