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타 영상] 솔리드 이준 "오랜만의 랩 어려워, 그래도 노래는 잘나와 ‘만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3-22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솔리드 제공]

R&B 그룹 솔리드 이준이 오랜만에 랩을 하면서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뮤직스테이지에서 솔리드 새 앨범 ‘Into the Light’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1993년 1집 앨범 ‘Give Me A Chance’로 데뷔한 솔리드는 R&B 대표 주자로 90년대 중반을 풍미한 3인조 보컬 그룹이다.

이날 이준은 “내가 랩 역할인데 오랫동안 랩을 안 했더니 잘 안 나오더라. 스타일이 어떻게 나올지 많이 걱정됐는데, 원래는 쉬운 파트인데 하면서 너무 어려웠다. 예전에는 가사도 30분 만에 써서 녹음까지 끝냈는데 이번에는 한줄 한 줄 너무 힘들어서 몇 시간 동안 계속 반복적으로 했다. 결과물은 잘 나온 것 같은데, 그 시간을 꽤 오래 썼다는 것 자체가 힘든 일이었다”고 말했다.

김조한이 “잘 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던 것”이라 하자 이준은 “많은 팬들의 기대가 있고, 그런 기대에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은 1997년 발표한 4집 ‘Solidate’ 이후 21년 만에 발매하는 솔리드의 신보다. 첫 번째 타이틀곡 ‘Into the Light’는 80년대 신스팝 레트로 사운드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모던한 곡으로, 현실에 타협하지 않고 도전에 나선 이들에게 뒤를 돌아보며 미련과 후회, 두려움을 느끼겠지만 용기를 내서 새로운 빛을 향해 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두 번째 타이틀곡 ‘내일의 기억 Memento’는 솔리드가 앨범 수록곡 중 가장 먼저 작업을 시작한 곡이자 이번 앨범이 진행될 수 있는 계기가 된 곡으로, 솔리드의 음악을 떠올릴 때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발라드 사운드 트랙이다.

솔리드는 오는 5월 19, 20일 이틀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8 단독 콘서트 ‘Into the Light’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