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3.6조 이란시장 뚫어라"… 모레모, 4월 이란서 공식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규진 기자
입력 2018-03-22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화피앤씨, 이란식약국서 주력제품 8종에 대한 화장품 인허가 취득

[모레모 사진= 세화피앤씨 제공 ]



세화피앤씨의 감성코스메틱 브랜드 '모레모'가 이란식약국으로부터 주력제품 8종에 대한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하고, 현지 유통채널을 통해 중동에서 두번째로 큰 인구 8200만명, 33억4000만달러(한화 3조6000억원) 규모의 이란 화장품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나섰다.

세화피앤씨는 최근 '이란식품의약국'으로부터 모레모 페이셜 클렌징 오일 잇츠 매직과 페이셜 클렌저 잇츠 폼,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 헤어 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헤어 트리트먼트 미라클 2X 등 모레모 브랜드 페이스-헤어 제품 8종에 대한 화장품 유통판매를 위한 인허가 승인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세화피앤씨는 아랍에미리트, 이라크, 요르단, 오만, 레바논, 튀니지, 바레인, 이란 등 중동지역 8개국에 '모레모' 화장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세화는 4월초 이란에 초도물량을 선적할 예정이어서, 이르면 내달부터 이란 화장품 시장에 모레모 브랜드를 공식 론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란 코스메틱시장은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중동지역 2위 시장으로, 2015년 기준 헤어용품이 24%, 기초화장품이 12%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2030 신세대 여성층의 화장품 소비가 급증하고 K뷰티 화장품에 대한 호감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세화피앤씨는 이란 현지 파트너를 통해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단기간에 중동지역 한류화장품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을 추진중이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는 "모레모 주력제품 8종이 이란 식약국 인허가를 확보함에 따라 이르면 4월부터 중동지역 2위 이란 화장품시장에 공식 론칭할 수 있게 됐다"면서 "현지 유통채널과 협력해 중동 7개국 여성에게 검증받은 모레모 화장품이 이란의 2030 신세대 여성들이 사랑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다양한 온오프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