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바나나, 아침식사 최고인기 과일”…이달말까지 페스티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3-21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근시간대 매출 비중 15.2% 최고…아침 대용식 인기, 올해 80% 매출 늘어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소용량 과일 중 아침식사로 특히 인기가 높은 바나나의 상품 구색을 강화, 이달 말까지 ‘바나나 페스티벌’ 행사를 펼친다. 21일 모델들이 세븐일레븐의 다양한 바나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식사 대체 과일로 부상한 ‘바나나’ 관련 상품 고객행사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바나나는 간편한 아침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바나나로 아침 식사시 두뇌에 당분이 공급되고 식욕 억제 호르몬(렙틴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행복감 향상과 우울증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런 이유로 편의점의 바나나 매출도 급증세다. 올해(1월1일~3월20일) 들어 세븐일레븐의 소용량 과일 매출은 전년 대비 67.5% 증가했고 이가운데 바나나는 80.1% 매출이 올랐다.

특히 바나나는 아침시간 매출이 높았다.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전체 바나나 상품의 시간대별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 출근 시간대인 오전8~10시 사이 매출 비중이 전체의 15.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소용량 과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침식사로 특히 인기가 높은 바나나의 상품 구색을 한층 강화했다.

우선 편의점에 특화된 소용량 바나나(1입, 2입) 5종을 판매, 행사기간 내 롯데카드 구매시 20% 할인 혜택과 함께 PB옹달샘물, PB자몽녹차를 무료 증정한다. 또 바나나를 활용한 과자 4종과 유음료 7종도 1+1, 2+1 행사를 진행하며 구매고객 대상으로 세븐앱 스템프 적립 이벤트를 통해 필리핀 왕복항공권(3명)을 증정한다.

윤성준 세븐일레븐 담당MD는 “바나나는 저렴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과일로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다”며 “향후 바나나를 포함한 소용량 과일이 편의점의 차세대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