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서비스품질 향상 위한 CS 교육 매뉴얼 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3-21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바로고]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CS교육 매뉴얼을 제작해 전국에 분포한 290개 지역 허브와 2만2000명의 라이더에게 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응대 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각 고객 접점 분석과 그에 따른 상황별·포지션별 응대 서비스 표준안을 개발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올해 신설한 과정이다.

이번 CS 매뉴얼은 크게 △가맹점 픽업 △고객방문 △결제 등의 상세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그 외에도 지연, 상황별 주의사항, 응대 예시문 등을 내용별로 수록해 라이더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CS 매뉴얼을 바로고 직원들에게도 배부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바로고 전략기획본부 관계자는 “현장 라이더에 대한 지속적인 CS교육과 매뉴얼을 정교화하고 CS 체계를 고도화하여 단순한 배달대행을 뛰어넘어 고객이 바로고가 배달한다면 믿을 수 있도록, 매년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CS매뉴얼은 단순히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뛰고 있는 바로고 라이더의 자긍심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