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공장 철수 타격....이주열 "군산에 400억~500억 지원 계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03-21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1일 오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한국GM 군산 공장 철수로 타격을 입은 군산과 전북지역에 400억∼500억원을 긴급히 투입할 뜻을 밝혔다.

이주열 총재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군산·전북지역에) 400억~500억원을 곧바로 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가 지원 문제도 검토 중이다. 그는 "(금융통화위원회 위원들과) 진지하게 논의하겠다"고 언급했다.

군산·전북 지역은 지난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폐쇄에 이어 최근 GM 공장 철수 발표로 인해 지역경제가 타격을 입은 상황이다.    

이와 더불어 금융중개 지원대출 한도 확대도 고려할 예정이다. 금융중개 지원대출은 한은이 낮은 금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제도다.

문제는 대출 한도다. 지역 내 총생산(GRDP)을 기준으로 지역별로 차등 배정된다. 잘 사는 지역일수록 더 많은 대출이, 잘 못 사는 지역은 더 낮은 대출이 이뤄지는 구조다. 이 총재는 "금통위원들과 (대출한도)기준 재조정 문제를 포함해 협의를 시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