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세계 최고 보안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준호 기자
입력 2018-03-21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의 클라우드 전문 자회사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제 표준 인증 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와 미국 클라우드 시큐리티 얼라이언스(CSA)가 공동으로 마련한 'STAR(Security, Trust & Assurance Registry)' 사후 심사 결과, 기존 실버 등급에서 골드 등급으로 승격됐다.

CSA의 STAR 등급 인증제는 단순히 통제 항목에 대한 이행 여부만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Maturity Model 평가 방법론에 따라 성숙도를 평가하고 점수를 부여해, 4개의 등급(No, Bronze, Silver, Gold)을 수여 받게 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받은 골드 등급은 국내 최초"라며, "이전 심사 결과에 비해 각 통제 영역별 성숙도 측면에서 성과 모니터링과 업무 및 서비스 BCM에 대한 프로세스와 활동들이 개선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CSA의 STAR 등급 인증 심사를 통해 골드 등급을 보유한 글로벌 클라우드 주요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알리바바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