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3-21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픽게임즈는 증강현실(AR) 장비 개발사인 매직리프(Magic Leap)와의 협력을 통해 '매직리프 원'을 지원한다고 19일(현지시각) 밝혔다.

매직리프 원은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하는 독립형 AR 헤드셋이다. 주머니나 허리에 착용하는 컴퓨팅 팩인 '라이트팩’에 헤드셋인 ‘라이트웨어’를 선으로 연결하며, 무선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다.

에픽게임즈는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과 함께, 언리얼 엔진 4 문서와 매직리프 원의 독특한 기능을 선보이는 강력한 샘플 프로젝트, 매직리프 SDK를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 등의 리소스 모음도 이날 공개했다.

개발자들은 에픽게임즈의 문서 페이지를 통해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에픽게임즈 런처의 언리얼 엔진 탭에서 커스텀 언리얼 에디터를 받거나, 또는 깃허브(GitHub)에서 언리얼 에디터 소스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매직리프 원에 대한 완전한 지원은 이번 여름에 발표될 언리얼 엔진 4.20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은 매직리프 원 콘텐츠 제작을 위해 헤드 트래킹, 아이 트래킹, 제스처 및 핸드 트래킹, 룸 스캐닝 및 메싱, 공간화 오디오, 마이크로폰 입력, 6축 컨트롤러(토템) 트래킹, 언리얼 엔진 4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포워드 렌더링 패스 사용 등을 지원한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매직리프는 하드웨어 면에서의 발전과 소프트웨어 면에서의 혁신을 합쳐 앞으로 다가올 AR 혁명으로의 거대한 도약을 보여주는 마법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