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선 KTX, 평창올림픽·패럴림픽 기간 '무사고 운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호 기자
입력 2018-03-21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림픽 기간 동안 4135회 운행·106만명 이용

서울역에 대기 중인 경강선 KTX 열차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경강선 KTX가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동안 무사고 운행을 달성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달 22일 평창올림픽 철도 특별수송 기간 종료에 따라 비상대책본부 운영을 마치고 경강선 KTX가 평상 시 운행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평창올림픽 개막에 앞서 개통된 경강선 KTX는 올림픽 기간 동안 총 4135회를 운행하며 선수단뿐만 아니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 이방카 트럼프 미국 백악관 보좌관 등 정상급 외빈 등 106만여명의 승객을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수송했다.

앞서 코레일은 올림픽 사전·사후 수송을 포함해 56일간을 특별수송 기간으로 정하고 평상 시보다 열차 운행 횟수를 확대했다. 또 이 기간 올림픽조직위원회와 정부기관의 요청에 따라 임시열차를 47회 긴급 투입하기도 했다.

경강선 KTX 개통 이후 평상 시 승객은 일평균 1만3000여명이었지만, 열차 운행 증편과 임시열차 투입이 이뤄진 올림픽 기간에는 일평균 3만5000여명으로 급증했다.

특히 일평균 1만5000여명이 이용한 패럴림픽 기간 동안 코레일은 장애인 이용 증가에 대비해 경강선 주요 8개 역의 교통약자 편의설비를 정비하고 예비 휠체어 30대와 신형 휠체어 전동리프트 23대를 배치하는 등 배려에 만전을 기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