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천도자기, 꽃 축제’, 예스파크에서 새롭게 만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김중근 기자
입력 2018-03-20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개최, 꽃 축제와 함께 볼거리 넘쳐

지난해 이천도자기축제 모습. [사진=이천시 제공]


이천도자기축제가 크게 변신한다. 지난 20여 년간 설봉공원에서 개최된 축제가 올해부터 새롭게 조성된 예스파크(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열린다. 예스파크는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열리는 도자기축제 관람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40만5900㎡에 달하는 예스파크는 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된다. 곳곳에 유채꽃, 게걸무 밭이 조성된다. 각 공방들은 개성 넘치고 손맛이 묻어나는 공예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올해는 도자기축제는 이천 화훼협회와 함께 꽃 축제를 병행 개최된다. 야생화, 꽃꽂이 전시와 경연대회, 도자 화분에 다육이 심기 등 각종 체험과 대형 꽃 전시관 조성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넘친다.

예스파크 내 개별 공방은 예술인 마을의 특성을 살려 1박 2일 아트스테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천도자기축제홈페이지에서 ‘아트 스테이’를 신청하면 원하는 작가의 공방에서 1박 2일간 머무르며 공예 제작기술을 직접 보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단순히 축제 소비자로의 방문이 아닌 숙박과 도예체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축제에서 지적된 먹을거리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 곳곳에 다양한 푸드 트럭이 배치된다. 관람객들은 봄날 걷기 좋은 마을 거리에서 개성 넘치는 200여개의 공방을 둘러보며 맛있는 먹을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꽃과 도자기의 만남으로 도자기의 다양성이 더욱 돋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천시는 예스파크를 활성화해 침체된 도자산업에 물꼬를 터주고,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유네스코 창의문화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대한민국 대표 도자 도시의 명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