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아동·청소년 효행 강사 위촉 및 발대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18-03-20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최종복 자]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준호)은 최근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1·3세대 갈등 및 노인학대 등 여러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20일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경기도청 지주연 사회복지담당관,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장, 지역아동센터 경기북부지원단과 효행교육 강사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청소년 효행교육 강사 위촉 및 발대식을 가졌다.

아동·청소년 효행교육 사업은 아동·청소년 등 ‘3세대’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직접 찾아가 가정에서의 효 실천을 도모하도록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 후 아동·청소년 효행교육 강사 15명을 대상으로 유정순 회장의 효,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책임론에 대한 교육, 효행장려법, 인성교육진흥법, 전통적인 효와 현대의 효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아동·청소년 효행교육 강사 15명을 양성해 경기북부 10개 시·군 유치원 및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12월 말까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청소년 효행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주연 경기도청 북부청사 사회복지담당과장은 “노인학대가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은 “노인학대예방은 유년시절부터 교육을 통해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며 아동효행교육 확대를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