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제2의 IMF에 처한 호남 경제 살려야 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3-19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운데 왼쪽)가 19일 낮 전남 여수시 서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19일 정부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가경정예산을 추진하는 데 대해 “있는 일자리부터 지키는 추경이 돼야 한다”라면서 “이번 추경인 ‘호남 일자리 추경’이 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 대표는 이날 전남 여수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제2의 IMF 사태에 처한 호남 경제를 살려야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GM 군산 공장이 문 닫을 위기에 처했다. 폐업이 현실화되면 협력업체를 포함해 십수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진다”라며 “호남발 고용쇼크로 지역 경제는 제2의 IMF 사태를 맞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사라지는 일자리를 모르쇠 하면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면서 “호남 일자리 추경, 호남 경제 살리기 추경이라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명박 정부 집권 초 3년 동안, 당시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의원 지역구(경북 포항시 남구·울릉군) 예산만 무려 1조 원 이상이었다”라면서 “지역 균형 발전 차원에서도 호남 일자리 추경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 대표는 5·18 특별법·새만금특별법 개정을 언급하며 “평화당이 해냈다”라며 “일당 독점의 호남 정치를 경쟁 체제로 바꿨기 때문에 가능했다. 호남 지역 주민과 평화당이 힘을 합해 이룬 성과”라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