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거담제 ‘시네츄라’, 황사 폐 염증에 효과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3-19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성분 아이비엽-황련 복합추출물, 폐 염증 낮춰…최근 약학회지에 연구 논문 게재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은 진해거담제 ‘시네츄라시럽’ 주성분인 아이비엽-황련 복합추출물이 황사로 인한 폐 염증 반응을 유의하게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9일 밝혔다.

신종욱 중앙의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와 이지윤 중앙대 약대 교수 연구팀은 알레르기질환 병태 모델에서 황사로 유도된 폐 염증 반응에 대한 아이비엽-황련 복합추출물 효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복합추출물 투여군에서 폐 염증 감소, 호산구 폐 유입 억제, 전염증 사이토카인·케모카인 분비 억제, 혈청 내 IgE(면역글로불린 E) 농도 억제 등이 유의하게 확인됐다. 이는 비교대상인 덱사메타손 투여군과 유사한 수준이었다. 이 결과는 최근 약학회지에 게재됐다.

국내 황사 발생횟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호흡기에서 걸러지지 않는 황사는 폐 속으로 직접 들어가게 되며, 이 과정에서 기도를 자극해 기침·가래·염증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안국약품은 이번 연구를 계기로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 진해거담제 시장은 1550억원 가량이며, 시네츄라는 306억원 매출액으로 약 20%를 점유 중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황사가 자주 발생하는 시기에는 진해거담제가 많이 처방된다”며 “이번 연구로 시네츄라가 진해거담제를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음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