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영상]갑자기 튀어나온 자전거에 그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경주 기자
입력 2018-03-19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전거 추돌사고, 본격 야외활동 시작되는 4월 연평균 1224건 발생

[사진=유튜브 보배드림 영상 캡쳐]


이제 본격적인 봄이 시작된다. 기온이 오르면서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 그러면서 동시에 자전거 추돌사고의 위험성도 커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음 영상을 준비했다.
 
<영상출처=유튜브 보배드림TV>

영상 속 위치는 강변역 인근 자양고가차도 옆 도로다. 이 부근은 한강이 바로 옆에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평소에도 많다. 영상 속 운전자는 주행을 하다 전방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자전거를 발견하고 정지를 한다. 다행히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조금만 늦었더라면 인명사고로 이어질뻔한 아찔한 상황이었다.

국민안전처가 지난해 4월에 발표한 '주간 안전사고 예보'에 따르면 지난 5년간(2011~2015년) 자전거 교통사고는 연평균 1만4475건이 발생해 이중 275명이 사망하고 1만2358명이 부상을 당했다.

특히 5년간 월별 자전거 교통사고는 본격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4월에 연평균 1224건이 발생, 3월(924건) 대비 32% 증가했고 가을철까지 높게 지속되는 경향을 보였다.

이에따라 자전거 운전자는 교차로 통행시 반드시 일시 정지 또는 서행으로 다른 차량의 운행상태를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고 안전처는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