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코스닥 바이오주 네이처셀·텔콘·차바이오텍 중심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재 기자
입력 2018-03-19 0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주 코스닥 제약·바이오 종목이 네이처셀과 텔콘, 차바이오텍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였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한 주 동안 텔콘은 23.4% 상승한 1만48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같은 기간 네이처셀과 차바이오텍은 각각 18.1%, 7.6% 올랐다.

제약·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며 코스닥지수도 최근 7거래일 연속 오름세다. 이 기간 상승 폭은 6%를 웃도는 수준이다.

전문가들은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고 변동성에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박시형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나스닥과 나스닥바이오텍 지수의 지속적인 회복세로 대외적인 여건은 개선된 상태"라며 "계기가 있다면 국내 파이프라인 바이오텍들의 주가에도 추가적인 가치 반영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개별기업의 임상 결과와 개시가 발표되는 주요 학회에 주목해야 한다는 견해도 나온다.

박시형 연구원은 "기업별 이벤트와 함께 오는 4월 미국암학회(AACR) 정기총회와 6월 미국임상종약학회(ASCO) 정기총회, 미국바이오협회(BIOUSA) 컨퍼런스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학술적인 성격이 강한 학회 특성상 초점은 항암제를 개발하는 기업에 맞추는 편이 적절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