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민선6기 명품창조도시 조성 노력 인정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3-17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년 연속 지방자치 행정대상 수상...빛 발해

[사진=김성제 의왕시장]


김성제 의왕시장이 민선6기 명품창조도시 조성을 위해 동분서주하며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시장은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김 시장은 민선6기 4년간 도시개발, 문화관광, 교육, 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명품도시건설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운밸리와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고천행복타운, 초평 뉴스테이 개발사업을 비롯, 시 최초 산업단지인 의왕테크노파크도 산업시설용지 분양을 성공리에 마무리하는 등 사업도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의왕레일바이크는 과거 관광 불모지였던 의왕시를 일약 수도권의 새로운 관광도시로 급부상 시키는 데 한 몫 했다는 평가다.

여기에다 내달 레일바이크 인근에 짚 와이어와 캠핑장이 개장하게 되면 그 일대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체류형 종합관광단지로 한층 더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관내 모든 고등학교에 기숙사를 완비한 전국 유일의 도시로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경쟁력을 확보했고, 어르신, 장애인,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시스템 수준을 한층 높이며 복지도시로서의 명성을 높이는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