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전 충남지사 "남녀 간 애정 행위…강압 없었다" 주장 고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8-03-16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무상 위력 가할 만한 관계 아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사진제공=연합뉴스]


잇따른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53) 전 충남지사 측이 "남녀 간 애정 행위였다"는 입장을 거듭 고수했다.

지난 6일 안희정 전 지사의 수행비서였던 김지은(33)씨는 "안 전 지사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4차례 성폭행하고 수시로 성추행했다"며 그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및 추행 혐의 등으로 고소한 바 있다.

또 더민주주의연구소(이하 더연) 연구원이었던 A씨도 지난 14일 안희정 전 지사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 3가지 혐의을 들어 검찰에 고소했다.

안 전 충남지사의 법률 대리인은 16일 뉴시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안 전 지사는 기본적으로 남녀 간 애정 행위이고 강압이란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생각"이라며 "성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또 "(두 번째 고소 건에 대해서는) 시간이 오래되고 일정이 바빠 기억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 지 기억을 더듬고 있다. 세세하고 구체적인 부분은 기억을 해내는 중"이라며 "안 전 지사는 더연에 영향력을 미칠 위치가 아니었다"며 업무상 위력을 가할 만한 관계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안 전 지사는 그간의 혐의에 대한 소명 요점 등을 변호인단과 정리, 검찰 출석에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향후 검찰 조사에서 김지은씨 및 A씨 사건에 대해 '성관계는 인정하지만 성폭행은 없었다'는 입장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