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행적 고스란히 담겼다” 정봉주 결백 입증 사진 800여장 발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3-16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정봉주 전 의원 변호인단 제공]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이 이를 반박할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약 800여장에 달하는 사진으로 경찰에 증거자료로 제출할 예정이다.

16일 정봉주 전 의원 변호인단은 “정 전 의원의 결백함을 밝힐 결정적인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며 “2011년 12월 23일 일정이 연속적으로 촬영된 약 780여장의 사진이 그 증거”라고 밝혔다.

이 사진들은 1명의 사진 전문가가 5분에서 10분 간격으로 촬영한 것으로, 사실상 정 전 의원의 하루 행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이라는 게 변호인단 측 설명이다.

변호인단은 “정 전의원이 23일 오후 여의도 렉싱턴호텔에 갔다는 민국파(닉네임)와 프레시안의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명백하게 확인할 수 있다. 민국파 역시 당일 여의도에 간 일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변호인단은 이 사진증거를 곧 검찰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측은 2011년 12월 23일 ‘나는 꼼수다’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사진 한 장을 증거자료로 제시했다. 사진 속 스마트폰에는 촬영 시각인 11시 54분이 선명히 찍혀 있다.

변호인단은 “이 사진은 당일 ‘나는 꼼수다’를 녹음하기 직전 스튜디오에 모인 정봉주 전 의원을 비롯한 나꼼수 멤버들이 촬영된 것”이라며 “사진 안에 촬영된 휴대폰 대기화면을 통해 해당 사진이 촬영된 시각이 11시 54분임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측은 프레시안 기자들을 제외한 다른 매체 기자들에 대한 고소도 취하했다. 변호인단은 “일부 언론들이 심심한 유감의 뜻을 전해 왔고, 객관적 물증이 확보돼 있는 상황에서 굳이 다수의 언론에 관한 고소를 유지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성추행 의혹 보도를 한 프레시안에 대해 “이 증거를 보고도 의혹을 제기할 수 있는지 보겠다”며 “이제는 성추행 의혹을 두고 더 논쟁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