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일본·대만 거래소와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8-03-15 1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거래소는 15일 일본 동경에서 일본거래소그룹, 대만거래소와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쉬잔야 대만거래소 이사장, 아키라 키요타 일본거래소그룹 이사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


한국거래소(KRX)가 15일 일본거래소그룹, 대만거래소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정지원 이사장은 이날 일본 동경에서 아키라 키요타 일본거래소그룹 최고경영자, 쉬잔야오 대만거래소 이사장과 함께 MOU를 체결하고 인력교류 확대 및 시장 홍보 등 공동 마케팅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정지원 이사장은 "이번 MOU는 3국 거래소가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면서 쌓아온 신뢰와 성공의 경험이 가져다 준 소중한 열매"라며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3개 거래소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거래소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럽‧북미에 대응하는 금융 협력모델이 아시아 거래소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키라 키요타 최고경영자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3국 거래소가 상호협력을 강화, 아시아 자본시장 발전에 더욱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화답했다.

쉬잔야오 이사장은 "추후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