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시간의 역사' 1,000만부 베스트셀러..영풍문고 스티븐 호킹 도서기획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3-15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스티븐 호킹 저서]

블랙홀 증발, 양자 우주론 등 현대물리학에 핵심적인 이론을 제시한 스티븐 호킹의 저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영풍문고는 전날 별세한 스티븐 호킹 관련 도서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일반인들도 쉽게 읽어볼 수 있는 저서로는 '그림으로 보는 시간의 역사', '청소년을 위한 시간의 역사' 등이 있다.

우주의 본질에 대한 이론을 그림과 함께 담아낸 '그림으로 보는 시간의 역사'는 1988년 초판 이후 40개 국어로 무려 1,000만 부 이상 팔려나갔다.

'청소년을 위한 시간의 역사'는 청소년과 일반인들이 조금 더 우주의 신비에 다가갈 수 있게 한다. '우주의 시작은 어떠했을까?’, ‘블랙홀의 정체는 무엇인가?’ 등 단순한 호기심에 대한 해답부터 일반상대성이론과 양자역학에 이르기까지 우주물리학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았다.

특히 '나, 스티븐 호킹의 역사'는 자서전으로 전신마비인 저자가 타인의 손과 머리를 빌리지 않고 직접 썼다.
그의 어린 시절부터 생전까지의 삶과 우주연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영풍문고는 "스티븐 호킹 도서기획전을 통해 그가 남긴 우주의 흔적과 그의 삶의 일부분을 들여다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