쑨시엔위 주중국광주총영사·소록도 천사 등 3명 명예 전남도민 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장봉현 기자
입력 2018-03-14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시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쑨시엔위(오른쪽) 주중광주총영사[사진=광주광역시]


40여 년간 전남 고흥 소록도에서 한센병 환자들을 돌봤던 '소록도 천사' 간호사 마리안느 스퇴거(85), 마가렛 피사렉(84)과 전남도-중국 간 지속적 우호 증진에 기여한 쑨셴위(55) 주중국광주총영사가 '전남도 명예도민'이 된다. 

14일 전남도에 따르면 마리안느와 마가렛, 쑨셴위 주광주중국총영사의 명예도민 동의안이 이날 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마리안느와 마가렛은 지난 1962년과 1966년 입국해 2005년 오스트리아로 돌아갈 때까지 40여 년간 소록도 한센인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삶을 살았다. 

오스트리아에 후원 요청을 해 각종 의약품,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등 한센인 후생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쑨셴위 주중국광주총영사는 2016년 5월 부임 이후 전남도-중국 간 적극 소통·협력을 통한 신뢰관계 구축, 관광·투자 등 경제교류 강화, 전남 농수산식품 대중국 홍보 및 소비처 발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남도 명예도민 선정은 도정에 공로가 뚜렷한 사람에 대해 업적을 기리고 유대를 두텁게 하기 위해 이뤄진다.

전남도는 쑨셴위 총영사는 이달에 마리안느와 마가렛은 소록도병원 102주년을 맞는 5월에 명예도민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