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3-14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양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경기도가 주관한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의 세외수입 징수 및 운영실적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시는 지난 2017년 결산 자체 세외수입 1704억원을 징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징수대책보고회 및 실무부서 간담회 개최, 고액체납자 재산 압류 및 번호판 영치, 납부편의시책 및‘과태료 자진 납부시 20% 감경’홍보 등의 시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세외수입 납부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치는 한편, 성실한 납부자 보호를 위해 ‘영세체납자 행복디딤이’ 분납제를 운영했다.

‘세외수입 담당·세무직원 합동멘토링’을 실시해 담당 공무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는데도 힘썼다.

올 해에는 시민들의 납부편의를 위해 한번의 전화로 안양시 모든 세금 및 공과금 조회·납부가 가능한 통합가상계좌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5월부터는 복수가상계좌를 도입해 납부 방법에 대한 납부자 선택의 폭을 넓힐 방침이다.

이필운 시장은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함께 시 자주재원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세입원이라며, 철저한 세원관리와 함께 납부자 중심의 편의 시책 발굴을 통해 성실 납부자가 우대 받는 조세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