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기아 챌린지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3-14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기아차 사업장 인근 초·중등학생 학습 도와줄 대학생 봉사자 모집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오는 28일까지 ‘기아 챌린지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기아차 소하리·화성 사업장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해당 지역사회 초중등학생의 교육지도 및 멘토링 등을 담당한다.

소하리에는 20명의 대학생이 선발된다. 해당 사업장에서 운영하는 공부방 ‘Key-아카데미’ 에서 초중등학생 대상 방과후 교육지도 및 멘토링과 외부 체험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화성 사업장에는 16명의 대학생이 배정된다. 기아차의 친환경차 이해 및 미래환경의 중요성 이해를 주제로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즐거운 환경과학교실’의 보조 강사 및 멘토링 및 화성 사업장 사회공헌활동 온라인 홍보대사 등을 수행한다.

신청 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해당 사업장 인근 거주자를 우대한다. 신청 방법은 기아차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은 뒤 지원하는 사업장에 해당하는 이메일 주소로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 활동을 수료하는 대학생들에게는 △활동 인증서 발급 △임직원 멘토링 △공장 견학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 챌린지 서포터즈는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는 교육봉사가 아닌 청소년과 대학생이 정기적으로 만나 사촌형제들처럼 어울릴 수 있도록 이어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힘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