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최대 공조전시회 'MCE 2018' 참가…지역특화형 제품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8-03-14 1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13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공조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comfort) 2018’에 참가해 고효율·친환경 기술과 제품간 융복합을 기반으로 진화하는 ‘총합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관람객들이 LG전자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전시회 ‘MCE 2018’에 참가해 고효율·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총합 공조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1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겨울철 기온이 낮은 북유럽과 동유럽을 겨냥한 난방 솔루션 '써마브이(ThermaV)' 3세대 신제품을 선보였다.

가스, 석유 등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일반 보일러와는 달리 이 제품은 외부 공기에서 에너지를 얻어 따뜻한 물을 만드는 '공기열원식 히트펌프(AWHP)'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3세대 신제품은 기존 2세대 모델보다 난방 성능이 8% 높아졌으며, 유럽 에너지 등급 'A+++'을 만족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도 크게 줄여 친환경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시스템 에어컨 대표 제품으로, 유럽 시장에 특화해 실외기 설치 유연성을 높인 '멀티브이(Multi V)' 신제품도 전시했다.

뾰족한 지붕이 있는 주택이 많고 건축 규제가 엄격해 큰 실외기를 설치하기 어려운 유럽의 특성을 고려해 실외기를 구성하는 압축기와 열교환기를 통합하지 않고 각각의 모듈로 설계한 게 특징이다.

이밖에 가정용 냉난방 및 온수 솔루션 '하이브리드 멀티(Hybrid Multi)'와 인공지능(AI) 인체감지 카세트 실내기, 친환경 냉매 'R32'를 적용한 상업용 솔루션 등도 선보였다.

유럽은 환경 관련 규제가 엄격해 고효율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유럽 공조 시장에서 자릿수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올해 LG전자는 유럽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난방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며 연간 250억 달러 규모의 유럽 공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다양한 지역 특화형 제품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만의 차별화된 고효율·친환경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MCE는 격년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로, 전 세계에서 2000여개 업체, 16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