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산불 감시원·진화대 대상 '산불 방지 훈련'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3-14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불 진화 훈련 모습.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는 13일과 14일 시 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과 잔디광장에서 장안·권선·팔달·영통 4개 구청 산불감시원·진화대 90명을 대상으로 산불 방지 훈련을 시행했다.

산불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 봄철을 맞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산불과 맞닥뜨리게 될 산불감시원·진화대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상호 업무협조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훈련이다.

‘2018년 산불 피해 제로화’를 주제로 한 이번 훈련은 산불 예방과 진화에 대한 지식(이론), 산불 진화 기계화시스템 운영(이론·실습), 산불 진화장비 사용법(실습), 산불 발생 시 현장 대응법(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강사가 교육을 맡았다.

산불 발생에 따른 진화장비의 효율적 배분과 사용법, 인력 배치 요령 설명에 이어, 실제 산불에 대비한 초동 진화 훈련까지 이뤄진 실습 위주 교육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산불감시원은 “내 눈 앞에서 산불이 번지고 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훈련 소감을 밝혔다.

이종봉 수원시 녹지경관과 산림휴양팀장은 “한순간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산불은 순식간에 너무나 많은 것을 앗아간다”며 “지속적인 산불 방지 훈련으로 소중한 산림자원과 시민 생명·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산불감시원·진화대는 장안구 36명, 권선구 25명, 팔달구 12명, 영통구 17명 등 모두 90명이다. 산불감시 초소 근무, 산림 인접지역 순찰, 산불 발생 시 진화활동 참여, 진화 후 뒷불 감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