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공동교섭단체 설득 위해 긴급 간담회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3-13 1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의당 이정미(왼쪽부터) 대표와 노회찬 원내대표, 심상정 전 대표, 김종대 의원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당은 13일 민주평화당과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하는 것과 관련해, 긴급 간담회를 열고 당원들을 설득하는 작업에 나섰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후 경남도당을 찾아 부산·울산·경남 지역 당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김종대 원내대변인은 지난 12일 인천시당을 방문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또 노회찬 원내대표·한창민 부대표·김영훈 노동본부장 등이 전국을 돌면서 간담회를 열 계획이다. 이들은 오는 16일까지 매일 한 차례씩 당원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듣는다.

당 지도부는 14일 당원들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동교섭단체 구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아울러 전 당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공동교섭단체에 대한 당 대표의 입장을 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12일 MBC 라디오 ‘박지훈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에 출연해 “우리의 정체성에 혼란을 가져오진 않겠는가 하는 우려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우리가 교섭단체를 운영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임하자고 (당원을) 설득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의당은 17일 전국위원회에서 평화당과 공동교섭단체 구성을 당 차원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